센터소개
강북실버종합복지센터
인사말미션&비전시설현황연혁조직도운영법인 소개오시는 길
인사말

강북실버종합복지센터를 방문한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강북실버종합복지센터는 치료중심의 노인요양병원과 다르게 일상생활에 대한 원조와 잔존능력 유지를 위한 심리 정서적 지지 및 신체적 재활중심의 안전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돌봄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강북구청에서 설치한 노인요양시설입니다.

센터의 모든 종사자 모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이 편안함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성실하고 진실한 자세로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직원들은

첫째, 이용하시는 어르신 모두가 내 집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실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가족과 같은 진실한 마음으로 인간의 존엄성을 실천을 위해 요양보호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및 사회복지사의 모든 서비스를 융합하고 통합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과 어르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인간 존중의 안전케어시스템(The Safety Care System of Human Dignity)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통합사례 관리팀에서 개인의 인권존중과 서비스 욕구를 기반으로 이용 어르신의 특성과 케어환경에 적합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센터는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센터의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일부의 가용시설을 개방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경영을 도모하여 요양원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모습을 지켜보고 계시는 이용자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및 지역주민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강북실버종합복지센터 직원일동 올림
TOP